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건설재해근로자 지원위해 1억 원 기탁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건설재해근로자 지원위해 1억 원 기탁
  • 이정 기자
  • 승인 2018.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2년 연속 건설재해근로자 치료 및 생계비 지원 위해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에 1억원 기탁
- 우수한 인재육성 지원금으로 모교인 동아대학교에 1억원 기증...
반도건설 박현일 사장(사진 가운데)이 6일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을 방문해 김우경 병원장(사진 오른쪽),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김옥희 사무처장(사진 왼쪽)과 함께 건설재해근로자의 빠른 쾌유를 바라며 위로하는 모습.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 박현일 사장(사진 가운데)이 6일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을 방문해 김우경 병원장(사진 오른쪽),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김옥희 사무처장(사진 왼쪽)과 함께 건설재해근로자의 빠른 쾌유를 바라며 위로하는 모습. (사진=반도건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반도건설 권홍사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건설재해근로자들의 치료 및 생계비 지원을 위해 (재)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에 1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반도건설은 오늘(6일) 오전 박현일 사장이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을 방문해 건설현장 재해사고로 입원 치료중인 전모씨(48세)와 그 가족을 위로하고, 병원 관계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현일 사장을 비롯해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김우경 원장 및 병원 관계자,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들이 함께 했으며, 건설재해근로자 지원방안 및 확대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이 근로복지공단 등과 연계해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재해근로자를 선발하여 근로자의 치료 및 생계비에 쓰이게 됩니다. 

반도건설에 따르면 반도건설의 건설재해근로자 지원 사업은 건설업 종사 재해자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건설회사에서도 그 사회적 책임을 나누어야 한다는 취지로 시작됐습니다. 실제로 안전보건공단이 지난 6월에 발표한 ‘산업재해 발생현황’에 따르면 건설업은 전체 산업재해 중 2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도 전년대비 2% 가량 증가했습니다.

반도건설이 지난해 기부한 금액은 산업재해 관리기관인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에서 추천한 대상자 중 재해정도, 사회취약계층, 한부모가정, 부양가족수 등의 기준으로 선정된 33명의 건설재해근로자에게 치료 및 생계비로 지원됐습니다. 

앞으로도 반도건설은 건설재해근로자들이 처한 열악한 환경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치료중인 근로자들의 치료 및 생계비를 지원하여 빠른 시일 내에 현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힘쓰겠다는 방침입니다.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김옥희 사무처장은 “작년에 이어 건설재해근로자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는 반도건설에 감사하다”며 “반도건설이 사회적 귀감이 되어 많은 기업이 지원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반도건설 박현일 사장은 “건설 현장에서 불의의 재해를 당하신 환자분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면서 “반도건설은 모든 현장에서 무재해 달성을 중요한 목표로 삼고 노력할 것이며, 건설재해근로자들에 대한 지원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반도건설 권홍사 회장은 지난달 30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모교인 동아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증하기도 했습니다.

반도건설은 앞으로도 우수인재 육성 장학사업과 건설 환경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근로자와 상생하는 건설현장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