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일과 삶의 균형 실천 ‘모범 기업’ 선정
GC녹십자 일과 삶의 균형 실천 ‘모범 기업’ 선정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8.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근무시간 준수 및 여가활동지원 등 통해 일과 삶의 균형 실현
PC온오프제 등 근무시간 준수와 시차출퇴근제 등 유연 근무 조성
GC녹십자가 일과 삶의 균형을 실천한 모범기업으로 선정됐다.[사진=GC녹십자]
GC녹십자가 일과 삶의 균형을 실천한 모범기업으로 선정됐다.[사진=GC녹십자]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2018년 여가친화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 인증사업’은 매년 임직원들이 일과 삶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여가활동 제도를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교육프로그램 내용과 임직원 만족도 등이 평가 대상이며, 올해는 GC녹십자를 비롯해 총 39개 기업이 선정됐습니다.

GC녹십자는 PC온오프제 등 근무시간 준수와 시차출퇴근제 등을 통한 유연한 근무 환경조성을 통해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실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특히, 체육문화센터, 도서관, 여성전용 휴게실 등 두루 갖춰놓은 여가지원시설과 사내외 교육 프로그램, 사내동아리 등 여가활동지원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캘리그래피’, ‘핸드 페인팅’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선정에 따라 GC녹십자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기업 홍보 및 소속 임직원의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남기준 GC HRM팀장은 “임직원의 삶의 만족은 곧 회사에 대한 만족도와 일의 능률 향상으로 이어진다”면서 “앞으로도 임직원의 일과 삶 사이의 양립 실현을 위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