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美 시장 진출 속도낸다...미 서부 유통기업 ‘굿푸드 홀딩스’ 인수
이마트, 美 시장 진출 속도낸다...미 서부 유통기업 ‘굿푸드 홀딩스’ 인수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마트가 미국 LA 다운타운에 임대한 PK마켓(가칭) 건물.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미국 LA 다운타운에 임대한 PK마켓(가칭) 건물. [사진=이마트]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이마트(대표이사 이갑수)가 처음으로 미국 현지 유통기업을 인수하며 미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미국 서부지역의 유통기업 ‘굿푸드 홀딩스(Good Food Holdings)’를 2억7500만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굿푸드 홀딩스’는 '브리스톨 팜스(Bristol Farms)', '레이지 에이커스(Lazy Acres)', '메트로폴리탄 마켓(Metropolitan Market)' 등 3개 유통 브랜드를 보유한 지주회사입니다.

LA, 씨애틀 등 미국 서부 지역에 총 2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신선, 헬스, 식음서비스 등에 차별화된 콘텐츠가 장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리스톨 팜스’는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로서 LA와 샌디에고에 12개 매장을 운영중입니다.

‘메트로폴리탄 마켓’ 역시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로 씨애틀에 7개 매장을 영업중이며 ‘레이지 에이커스’는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군에 강점을 둔 내츄럴 그로서리 스토어로 LA와 샌디에고에 5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굿푸드 홀딩스는 연매출 6700억원, 임직원 수 3100명 규모의 회사입니다. 이마트는 인수 후에도 현지 경영진을 그대로 유지해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마트측은 해외 현지기업 인수가 이번이 처음인 만큼 미국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 대도시 상권에서 20~40년 이상 매장을 운영해 온 유통기업을 인수해 미국사업 연착륙을 이루겠다는 전략입니다.

한편 앞서 이마트는 지난 8월 LA 다운타운 지역에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인 'PK마켓(가칭)'을 열기 위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PK마켓은 현재 내년 하반기 개점을 목표로 오픈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미국 시장에 새롭게 도전하는 만큼 차근차근 준비해 장기적 관점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