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강릉선 KTX 탈선사고 현장 방문 "진심으로 사죄"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강릉선 KTX 탈선사고 현장 방문 "진심으로 사죄"
  • 배태호
  • 승인 2018.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KTX 열차 탈선 사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국토교통부)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KTX 탈선사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국토교통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강릉선 KTX 탈선사고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김 장관은 현장에서 사고와 복구상황을 점검하고, 사고복구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김 장관은 “철도사고가 또다시 발생한 것에 대해서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최근 빈번하게 발생한 철도사고와 관련해서 국회에서도 두 번이나 철도공사 사장이 사과를 한 바 있고, 3일 전에는 총리가 철도공사 본사까지 내려가셔서 강하게 질책하시면서 재발방지를 강력하게 지시한 바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토부에서도 사고발생 및 사고대처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서 감사원 감사를 청구한 상황에서 이런 사고가 다시 일어난 데 대해서 더이상 좌시하기 어려운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철도공사로 부터 사고상황과 추정원인을 보고받은 후, 선로전환기의 전선연결 불량으로 탈선이 발생했다는 것에 대해 철도공사와 철도공단의 철저하지 못한 업무태도를 지적하면서,“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하여 밝히고, 안전관리체계에 대하여 엄중하게 책임을 묻고 기강을 바로잡을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한편, 어제(8일) 발생한 강릉선 KTX 열차 탈선사고 원인은 남강릉 분기점의 신호제어시스템 오류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강릉선에서 서울역을 오가는 강릉선 KTX는 어제(8일) 사고로 강릉역에서 진부역 구간이 운행된 상태며, 현재 서울역에서 진부역 구간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코레일(사장 오영식) 측은 사고 완전 복구는 내일(10일) 오전 2시로 예상하고 있다며, 강릉에서 진부 구간은 40여 대의 버스를 투입, 연계 운행하고 있습니다.

 

 

릉선 KTX는 강릉역~진부역 구간의 운행이 중단된 채 서울역~진부역 구간만 운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