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탭 검색시 ‘니니즈’ 이모티콘 드려요"
"카카오톡 #탭 검색시 ‘니니즈’ 이모티콘 드려요"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카카오톡의 #탭에서 제시된 ‘새해인사말’ 등의 추천검색어로 검색에 참여하면 새로 나온 ‘니니즈와 흥겨운 녀석들’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톡의 #탭 검색창은 시즌 이벤트, 인물, 방송, 영화 등 카톡에서 흔히 이야기 나누는 주제들을 쉽고 편하게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다가 다른 앱을 열지 않고 이슈 확인이 가능하고 검색결과를 카톡 친구들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신년을 맞아 ‘새해인사말’을 검색하면 카카오프렌즈와 니니즈 소재로 제작된 카드를 지인이나 가족에게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화하듯 쉽게 타이핑 할 수 있도록 자판 위에 바로 검색창이 위치합니다. 검색어 전체를 입력하지 않아도 원하는 키워드와 이미지를 제시하여 터치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로 제공되는 ‘니니즈와 흥겨운 녀석들’은 카카오 인기캐릭터인 ‘니니즈(NINIZ)’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입니다. 연말연시 모임에서의 흥겨운 모습들을 담고 있어 단톡방 등에서 많은 쓰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내 하단 세 번째 탭에 위치한 #탭에 들어가 상하단 배너에 제시된 추천검색어를 따라 입력하면 됩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니니즈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는 대화하듯 쉽게 할 수 있는 #탭 검색을 보다 많은 분들이 체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인물, TV방송, 영화 등 궁금한 것이 있다면 카카오톡 #탭 검색을 통해 만족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