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허창수 GS 회장 “지속적 혁신과 적극적 투자로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해야”
[2019 신년사] 허창수 GS 회장 “지속적 혁신과 적극적 투자로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해야”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일 계열사 CEO 등 경영진 150여 명 참석한 ‘GS신년모임’에서 이같이 강조
“GS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이고 성장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개방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당부

 

허창수 GS 회장 [사진=GS그룹]
허창수 GS 회장 [사진=GS그룹]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허창수 GS 회장은 2일 서울 강남구 논현로 GS타워에서 계열사 CEO를 비롯한 경영진 150여 명이 참석한 ‘2019년 GS신년모임’에서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모두 소중한 자산으로 삼아, 올해 세운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당부했습니다. 

허 회장은 ▲남이 모방할 수 없는 우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이고 성장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하며, ▲새로운 시도를 장려하는 조직문화와 조직구조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먼저 “경쟁에서 이기고 앞서가기 위해서는 남이 모방할 수 없는 우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 우선이라고 분명히 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금 일하는 방식이나 관행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말고 새로운 관점과 방법으로 접근해봐야 한다”며,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가 다가올 미래에도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지 냉철하게 바라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미래의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혁신하지 않으면 남들이 금방 따라오게 되어 우리의 경쟁우위를 하루 아침에 상실할 수 있다”며 “항상 앞날을 내다보고 하루하루 개선하고 또 혁신해야만 우리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여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내다봤습니다.

다음으로 허 회장은 “미래의 경영환경 변화에 흔들리지 않는 지속적이고 성장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새로운 시도를 장려하는 조직문화와 조직구조의 중요성도 덧붙였습니다. 시시각각 변해가는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자율적인 조직구조를 구축해야 한다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허 회장은 “GS는 투명한 지배구조와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상생펀드 조성, 기술협력, 중소기업 판로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하며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