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넷마블문화재단, 건강한 게임문화 가치 확대 앞장
[현장생중계] 넷마블문화재단, 건강한 게임문화 가치 확대 앞장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넷마블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선보이는 경험을 기반으로 게임인이라는 꿈에 한반짝 더 가까워질 수 있어 인기입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미래의꿈, 게임에 담다'라는 주제로 게임아카데미를 수료한 청소년들의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봅니다.

박주연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 나와있습니다.

 

넷마블 문화재단이 이곳에서 미래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게임 아카데미'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게임아카데미는 장애학생 e페스티벌과 함께 넷마블문화재단이 진행하는 가장 큰 행사인데요.

올해로 3년째를 맞은 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넷마블은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교육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시회에는 지난 5월 발대식으로 시작으로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과 교육과정을 수료한 '게임 아카데미' 3기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총 16점의 작품이 전시됐는데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는 물론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다양한 공익사업과 진정성 있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적극 개발하고 펼쳐 나가고 있는데요.

 

오는 2020년 신사옥 완공 시기에 게임 박물관을 비롯해 대규모 도서관, 게임 캐릭터 공원, 지역 청소년 교육을 위한 게임아카데미 등 교육기관도 설립하는 등 재단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