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실용성 높인 암호화폐' 미콘캐쉬,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패러다임 선도한다
[리포트]'실용성 높인 암호화폐' 미콘캐쉬,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패러다임 선도한다
  • 이순영
  • 승인 2019.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블록체인 기반 IT플랫폼을 개발하는 미콘커뮤니티의 미콘캐시가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ICT유망기업 K-글로벌 300에 속해 있는 회사에서 개발해 기술력이 뒷받침되는데다 온라인, 오프라인 등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하고 언제라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현금처럼 물건이나 콘텐츠 등을 사는데 사용할 수 있고 가치 상승에 따른 이익 까지.

미콘캐시는 비트코인 기반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서비스상에서의 경제, 보상, 거래에 사용되는 자체 암호화폐입니다.

흩어져 있던 서로 다른 서비스의 포인트들을 미콘캐쉬 블록체인으로 연결한 것입니다.

전자명함과 모바일게임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으로 ITC유망기업(K-글로벌 300기업)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IT전문업체가 개발했는데 스캠으로 인해 많은 피해자가 발생하는 것을 보고 실생활에서 실제로 활용가능한 코인을 만들어야겠다는 목적에서 출발했습니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
“뚜렷한 가이드라인도 없는 상황에서 오로지 ICO해서 돈 모으는데 집중을 했지 코인을 어떻게 활성화 시킬 것인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게 하는 회사는 몇 안된다고 판단했습니다 미콘캐시는 만들어질 때부터 실생활용 즉 실질 화폐로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에 대해 초점이 맞혀져서 만들어진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콘캐시는 전자명함 미콘통을 비롯해 쇼핑왕 장보고, 모바일게임, 이모티콘 서비스 등 다양한 미콘캐시플랫폼 안에서 연결돼 보상과 결제 등 거래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코인25에 상장한 후 실시간 결제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켓도 오픈했습니다.

오는 3월에는 미콘캐시를 적용한 롤플레잉게임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밖에 블록체인 활용 기반 사업들을 추진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화폐, 집안에서 무엇을 사든 대한민국에서 살 수 있는 모든 제품들을 다 살 수 있는 그런 화폐, 한국에서 성장한 토종 코인이 외국에 수출 돼서 외화를 많이 벌어들이는 그런 코인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