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이제 '사잇돌대출'도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카카오뱅크 “이제 '사잇돌대출'도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 이순영
  • 승인 2019.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지난 21일 근로소득자 대상으로 정책 중금리 대출 상품인 '사잇돌대출'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상품 가운데 SGI서울보증보험 보증부 대출 상품이 '사잇돌대출'로 전환한 것입니다.

이번 상품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청 조건은 현행 사잇돌대출과 동일하며 연소득 2000만원 이상과 재직기간 6개월 이상 근로 소득자면 신청 가능합니다.

정책 중금리 대출 상품인 사잇돌대출은 서민 금융 상품으로 DSR 규제에서 제외.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고객은 기존 SGI보증부 신용대출 상품에 비해 대출 한도 등에서 혜택 기대됩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카카오뱅크 SGI보증부 신용대출의 평균 금리는 6.64%로 시중은행의 사잇돌대출 평균금리 대비 1.21%포인트 낮은 수준입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오는 2022년까지 매년 1조원 규모의 중금리 대출을 공급할 계획이다며 올해 안에 민간 중금리 대출과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