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픽'에서 택배 반품 편하게 하세요"
''홈픽'에서 택배 반품 편하게 하세요"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택배 최 성수기 설 연휴 전후는 배달택배가 중심…,어려운 반품 홈픽이 해결
위메프 고객이라면 설 연휴에도 반품 걱정 없어…고객 만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

 

위메프의 홈픽 서비스 이미지 [제공=SK이노베이션]
위메프의 홈픽 서비스 이미지 [제공=SK이노베이션]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주유소 기반의 C2C 택배서비스인 홈픽이 민족 최대 명절인 설연휴 전후의 반품회수 공백기에도 온라인 쇼핑업체인 위메프와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빠른 반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픽은 25일, 설 연휴 전후에도 위메프 구매 고객 대상 요청 당일 또는 익일 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통상 명절 1~2주 전후에는 배송 물량이 몰리는 특수성 때문에 택배사들이 배달 중심이어서, 반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는데, 이 같은 고객 불편함을 해소하게 된 겁니다.

이에 따라 홈픽은 배송 물량이 절정을 이루는 설 연휴 이틀 전인 1월 31일까지, 그리고 설명절 직후인 7일부터 10일까지 위메프 고객이 반품을 신청하면 사전 연락을 통해 당일 또는 익일 반품을 수거하게 됩니다.

홈픽은 GS칼텍스와 SK에너지가 물류 스타트업 줌마와 제휴하여 주유소 기반 C2C 택배 서비스로 일부 도서산간을 제외한 전국 420여개 주유소를 물류 거점으로, 어디든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1시간 이내 방문해 택배를 수거하고 있어 이 같은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위메프 이용 고객들은 평소와 동일하게 위메프 홈페이지를 방문해 반품 신청만 하면 됩니다. 홈픽을 통해 반품이 완료되면 위메프는 즉각 환불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명절전후 반품 불가라는 특정 불편을 해소하게 됨으로써 위메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홈픽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줌마’의 김영민 대표는 “명절 반품 물량은 식품류가 많아 회수가 늦어지면 고객 불편이 특히 크다”며, “설 연휴 전후에 평소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 빠른 반품, 환불을 희망하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 해 8월 홈픽과 ‘반품 서비스 제공’ MOU를 체결한 이후, 반품 신청, 회수, 환불 절차 소요시간이 평균 40% 빨라졌다”며, “이번 명절에도 홈픽 덕분에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고객들은 연중 동일하게 제공되는 홈픽의 성실한 서비스에 대해 높은 신뢰와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최근 홈픽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밝힌 조현정(36세, 여)씨는 “명절을 앞두고 있어 택배 배송이 어려울까봐 걱정했는데, 홈픽 덕분에 제때 물품을 보냈다”며, “택배기사 위장 범죄가 발생하는 등 세상이 흉흉한데, 홈픽 피커는 믿고 부를 수 있어 좋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홈픽은 위메프 고객 대상 반품 서비스 외에도, 모든 택배 서비스를 정상 운영합니다. 홈픽 서비스는 홈픽 앱(App.), 카카오톡, 네이버, 홈픽 홈페이지(www.homepick.com), SK텔레콤 NUGU, 한진택배 앱(App.)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홈픽은 작년 추석에도 명절 전후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고객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