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 비트코인 캐시 기부도 받는다
위키피디아, 비트코인 캐시 기부도 받는다
  • 차승훈 기자
  • 승인 2019.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차승훈 기자]

세계적인 무료 웹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에 앞으로는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를 통한 후원이 가능해지게 된다. 위키피디아는 (언제) 비트코인 캐시로 후원을 받기 위해,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업체인 비트페이(BipPay)와 파트너를 맺었다고 밝혔다. .

위키미디어 재단은 이미 2014년부터 코인베이스(Coinbase)를 통해 비트코인 기부를 받아 왔다. 이번에 코인베이스로 비트페이로 파트너를 변경한 이유는 비트코인 캐시까지 기부 수단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세계 각국에서 서비스되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특성상 국경의 제약이 없는 결제 수단인 암호화폐를 도입하는건 당연한 수순에 가깝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결제와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팻츠 페나(Pats Pena)  이사는 "우리는 전세계에서 후원을 받고, 다양한 후원 옵션을 갖추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한다"면서 "세계적으로 활용성이 높고 효율적인 기부 방법을 찾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비트페이는 최근 대규모 비영리재단들과 협업하며 암호화폐를 통한 기부를 유도하고 있다. 소니 싱(Sonny Singh) 비트페이 CCO는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는 가장 저렴하고 수수료가 적은 결제 수단 중 하나"라며 "위키미디어는 세계를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있고, 이들을 돕는게 매우 영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