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CEO "내가 갖고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뿐"
트위터 CEO "내가 갖고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뿐"
  • 차승훈 기자
  • 승인 2019.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차승훈 기자]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를 맡고 있는 잭 도시(Jack Dorsey)가 자신의 비트코인 '사랑'을 다시한 번 밝혔다.

도시는 지난 2월 6일 자신의 트위터에 "내가 갖고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뿐"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 지지자로 유명한 잭 도시는 이전에도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인터넷의 고유한 화폐가 될것이라는 의견을 피력한 바 있다. 

이날 도시의 트윗에는 6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500여 개의 답글이 달렸다. 그는 '비트코인을 지지하면서 왜 자사 서비스에 활용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대해 "스퀘어 결제시스템이 비트코인을 2014년에 수용하지 못한 이유는 준비가 덜 되었었기 때문"이라며 "가까운 미래에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도시는 같은 날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 커뮤니티 실험에 참여했다는 트윗을 남기기도 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의 레이어2 확장성 프로토콜이다.  

LN 트러스트 체인이라고 불리는 이 실험은, 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의 가용성을 공개적으로 확인해보자는 일종의 운동이다. 운동에 동참하는 유저들이 10,000사토시(약 0.34 달러)를 연거푸 주고받으며 네트워크 성능을 시험하는 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