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핀테크 50' 뽑힌 블록체인 기업은?
'올해의 핀테크 50' 뽑힌 블록체인 기업은?
  • 차승훈 기자
  • 승인 2019.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브스, 블록체인 기업 6개 선정...작년 대비 절반에 그쳐

 

 

[팍스경제TV 차승훈 기자]

포브스(Forbes)가 지난 2월 4일 ‘올해의 핀테크 50’을 발표했다. 2019년 가장 혁신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핀테크 기업 50개의 목록이다.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기업은 총 6개로 2018년 11개였던 것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이전까진 블록체인 개발이나 암호화폐 채굴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가 조명됐었지만 이번 선정에는 블록체인 활용 솔루션 업체들이 주로 선정됐다. 

특히 지불(payment), 보관 및 관리(Custody), 금융기관에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 등 기존 금융 산업으로 확장시키려는 움직임들이 주목받았다. 

포브스는 이 업체들이 업계에서 큰 경쟁력을 가졌으며, 앞으로 메인스트림 금융 업체들과의 경쟁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동맹 관계를 형성할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음은 6개 기업의 명단과 소재지다. 

1. Axoni(New York)
금융 기관 및 금융시장 서비스 제공 업체들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비롯한 분산 원장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다. 

2. Bitfury(Amsterdam)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가장 큰 채굴업체 중 하나다. 비트코인 채굴을 시작으로 자체 블록체인을 제작하여 자산 이동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3. Circle(Boston)
골드만삭스(Goldman Sachs)의 서클은 폴로닉스(Poloniex)를 인수하면서 거래소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온라인 송금, 암호화폐 투자,  OTC트레이딩 등의 결제, 거래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4. Coinbase(San Francisco)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트레이딩에 기반을 두고 있다. 향후 암호화폐 커스터디(custody) 및 기관 거래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5. Gemini(New York City)
윙클보스 형제가 설립한 제미니는 가장 유명한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다. 뉴욕에서 거래소 라이선스와 커스터디 서비스, 수탁 등 금융 관련 업무 허가를 받은 상태다. 

6. Ripple(San Francisco)
리플의 블록체인 기발 결제 네트워크는 전 세계 모든 은행과 연결된 SWIFT를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포브스 - 올해의 핀테크 50 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