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2019 S/S 시즌 트렌드 컬러 4색 선정...선명한 원색 고르게 분포 
롯데百, 2019 S/S 시즌 트렌드 컬러 4색 선정...선명한 원색 고르게 분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12일, 2019년 S(Spring; 봄)/S(Summer; 여름) 상품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이를 대표할 수 있는 트렌드 컬러 4색을 선정 ∙ 발표했습니다.

‘2019 S/S 시즌 롯데 트렌드 컬러’는 '볼빨간 살구'와 '햇살가득 노랑', '산들바람 하늘'과 '해변의 베이지'로 파스텔톤 컬러와 선명한 원색 컬러가 고르게 분포한 것이 특징입니다.

<2019 S/S 롯데 트렌드 컬러 4색>
1. 상큼하고 생기있는 코랄 컬러 계열의 '볼빨간 살구'
2. 따뜻하면서도 선명한 노란색인 '햇살가득 노랑'
3. 맑고 부드러운 하늘색인 '산들바람 하늘'
4. 햇볕이 내리쬐는 고운 모래사장이 연상되는 '해변의 베이지'

이번 롯데백화점이 제안하는 ‘2019 S/S 롯데 트렌드 컬러’는 '국내 패션 트랜드 전문기관(패션 유통 정보 연구원, 삼성 패션연구소)'과 '국제 4대 패션 컬렉션(뉴욕, 파리, 밀라노, 런던)', 에서 제안한 2019년 S/S 컬러와 트렌디하고 영향력 있는 색채 전문기업인 '팬톤(Pantone)'이 발표한 '2019 S/S 유행 패션 컬러 예측 리포트'를 분석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시즌 Key컬러 4종과 보조컬러 9종을 선정했던 롯데백화점은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2019년 S/S 시즌에도 소비자들이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대표 색상명을 한글로 정했으며, 의류와 잘 매치될 수 있고 한국인의 피부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원색을 조정해 ‘4색의 대표 트렌드 컬러’를 선정했습니다.

또한, 2019 S/S 시즌부터는 주요 브랜드 소속 수석 디자이너의 자문을 통해 각 컬러별 코디의상까지 제안합니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본부장은 "롯데백화점은 매년 봄, 여름(S/S) 시즌과 가을, 겨울(F/W) 시즌의 시작 전 4가지 색상의 트랜드컬러 제안을 통해 고객들에게 계절을 대표할 수 있는 색상과 트랜드를 제안하고 있다"며 "고객이 의류나 화장품을 쇼핑할 때 트랜드 컬러를 참고할 수 있도록 매장에도 관련 고지물을 비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여성을 대표하는 유니 캐주얼부터 영캐주얼, 커리어, 캐릭터 상품까지, 남성은 애슬레져와 정장, 잡화는 핸드백과 화장품까지 전 상품군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매시즌 ‘롯데 트랜드 컬러’를 선정 ∙ 발표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