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도전 "인플루언서 상품 구매 가능한 '셀렉티브' 만나보세요"
네이버의 도전 "인플루언서 상품 구매 가능한 '셀렉티브' 만나보세요"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네이버의 커머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 이윤숙)는 네이버 모바일 웨스트랩(West Lab)의 새로운 실험 공간이 될 '셀렉티브(Selective)​'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먼저 체험해볼 수 있도록 ‘트렌드판’에 우선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셀렉티브(Selective)​'는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둘러 보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까지도 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북 서비스입니다. 오는 3월 5일 웨스트랩 영역에 별도의 ‘셀렉티브판’으로 전면 적용됩니다. 

사용들은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아이템은 구매까지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셀렉티브’는 다양한 SNS 채널에 흩어져 있는 스타일 관련한 콘텐츠 중 정제된 콘텐츠만을 모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셀렉티브’는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인플루언서와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Discover)’ 기능과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는 ‘팔로우(Follow)’ 기능,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셀렉션(Selection)’ 기능으로 구성됩니다. 

이를 위해 인플루언서들은 자신들이 올리는 콘텐츠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뿐 아니라 해당 인플루언서의 쇼핑몰 또는 인플루언서가 선호하는 다른 브랜드 사이트들까지도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