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지난해 과일 판매량 1위는 '딸기'... 봄맞이 '딸기 Festival' 전개
롯데百, 지난해 과일 판매량 1위는 '딸기'... 봄맞이 '딸기 Festival' 전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2019년 ‘냠냠 딸기 Festival’을 열고 신선한 딸기 원물과 함께 다양한 이색 딸기 먹거리로 딸기 맛에 빠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달콤한 유혹에 나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딸기를 좋아하는 고객이면 누구에게나 익숙한 ‘설향’, ‘죽향‘부터 ‘장희’, ‘메리퀸’, ‘킹스베리’ 등 국내에서 유통되는 다양한 품종의 딸기원물을 준비해 2019년 봄 맞이 ‘냠냠 딸기 Festival’을 전개 한 것입니다.

흔히 백화점에서 많이 팔릴 법한 과일로 일년 내내 상시 판매되는 ‘사과’나 ‘배’ 정도를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지난해 롯데백화점 과일 판매 1위 품목을 차지한 것은 바로 ‘딸기’였습니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과일 판매량 기준 순위를 살펴보면, ‘딸기’가 전체 과일 판매량의 15%를 차지해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는 ‘사과(7%)’, ‘바나나(6%)’, ‘밀감(6%)’, ‘복숭아(5%)’ 순으로, 겨울이 시작되는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약 6개월간 판매되는 겨울 과일의 여왕 ‘딸기’가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과일 판매량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실제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면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포함한 유통업체와 호텔, 레스토랑, 커피숍 등을 포함한 요식 ∙ 서비스업계에선 다양한 품종의 신선한 품질의 딸기와 함께 딸기원물을 활용한 각양각색의 디저트와 음료들로 ‘딸기로 만들어진 세상’이 됩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5일간, 본점 행사장에서 우리나라 딸기의90%를 차지하고 있는 설향부터 길쭉한 삼각형 모양에 살구색 색상으로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으며 당도가 높은 만년설 딸기, 일반 딸기 두 배 크기의 킹스베리 등 다양한 딸기원물을 비교 구매 할 수 있어 쇼핑 재미를 제공하며, 전남 담양의 봉산농협과 협업하여 500g 1팩 기준 5,000원에 구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딸기 오믈렛, 딸기 우유, 딸기 떡, 딸기 파이 등 딸기 관련 먹거리도 함께 준비해 소비자들이 눈과 입으로 함께 신선하고 상큼한 딸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치현 롯데백화점 식품리빙부문 치프바이어(Chief buyer)는 “’딸기’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과일로 손꼽히는 과일이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올 봄 롯데백화점 첫 딸기 Festival을 시작으로 매년 전개해 롯데백화점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