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토털 인테리어 사업 본격화”...프리미엄 세라믹 식탁 첫 선
현대리바트, “토털 인테리어 사업 본격화”...프리미엄 세라믹 식탁 첫 선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현대리바트가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세라믹 상판을 활용한 식탁을 선보입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세라믹 타일을 활용한 B2C 가구 제품 개발과 함께, B2B 유통사업을 전개하는 등 토털 인테리어 사업에 본격 뛰어든다는 구상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신제품 ‘스와레(soirée) 식탁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스와레 시리즈는 현대리바트가 세계 3대 세라믹타일 기업 플로림(FLORIM)社의 프리미엄 제품인 ‘플로림 스톤(FLORIM Stone)’을 처음 적용한 제품입니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이탈리아 플로림社와 ‘플로림 스톤’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국내최초로 세라믹 가공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세라믹 타일은 모래, 물 등을 혼합해 만든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로, 현대리바트가 독점 판매하는 플로림社의 ‘플로림 스톤 포셀린(FLORIM Stone Porcelain)’의 경우 일반 세라믹 타일보다 40% 이상 높은 1,300도 이상의 고온과 고압의 압축과정을 거쳐 생산됩니다. 이 때문에 내구성과 위생성이 뛰어나 전세계 인테리어 시장에서 프리미엄급 소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스와레 시리즈’에 적용된 세라믹 상판은 현재 국내 가구업계에서 판매 중인 세라믹 식탁의 상판 두께보다 3~4배 두꺼운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가구업체가 제조한 대부분의 세라믹 식탁은 3mm 두께의 세라믹 상판에 8~10mm의 강화유리를 접합해 사용하는데, 이번 스와레 식탁 시리즈에는 12mm 두께의 통세라믹 상판을 적용한 것입니다. 통세라믹 상판을 사용했음에도 판매가격은 기존 일반 세라믹 식탁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식탁 상판은 식탁 제조 원가의 최대 70%를 차지할 뿐 아니라, 내구성과 디자인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라며 "플로림社의 12mm급 세라믹 상판은 일반 세라믹 제조사의 3mm급 제품 대비 원가가 최소 4배 이상 비싸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현대리바트는 이번 스와레 식탁 시리즈를 시작으로 올해 최소 4종의 세라믹 식탁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올 상반기 중 세라믹 상판을 적용한 부엌가구 제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서울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고급 아파트 재건축 단지에 내·외장재 및 빌트인용 소재로 세라믹 타일 납품을 제안하는 등 B2B 유통사업에도 적극 나설 방침입니다.

엄익수 현대리바트 B2C사업부장(상무)는 “최근 인테리어 시장의 핵심 트렌드는 프리미엄 제품군의 성장세”라며 “해외 유명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 영업망 확대와 함께 리바트 주요 가구 제품의 품질 고급화를 통해 B2C 시장 공략 속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