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포근해진 날씨에 봄꽃여행·봄의류 상품 판매 급증
위메프, 포근해진 날씨에 봄꽃여행·봄의류 상품 판매 급증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예년보다 빨리 포근해진 날씨로 벌써부터 봄을 맞이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위메프는 서울 낮 기온이 영상 11도까지 올랐던 지난달 22일부터 일주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봄 여행 상품, 봄 의류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모두 증가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대표적인 봄꽃 여행지로 꼽히는 진해 군항제와 광양 매화축제 여행 상품은 각각 45%, 22%씩 많이 팔렸습니다. 평년보다 한 달 빨리 꽃이 핀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의 입장권 매출은 6배 이상(542%)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카메라를 찾는 이들도 많아졌습니다. 야외 활동 촬영에 사용되는 초경량 카메라 ‘액션캠’ 매출이 3배(202%) 증가했고 디지털카메라와 폴라로이드 판매도 129%, 97%씩 늘었습니다.

봄 대표 패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는 213%, 자켓은 163%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가디건(58%), 원피스(27%), 블라우스(20%) 등도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위메프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전국 봄꽃 여행지 엄선한 ‘2019 봄꽃여행 기획전’과 봄 신상 의류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봄 신상 대전’을 진행합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예년보다 빨리 봄 여행과 패션 아이템을 준비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기온이 계속 오를 것으로 전망돼 봄을 즐길 수 있는 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