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GS칼텍스, GS 창업주 허만정 정신 이어받아 특별한 캠페인...독립서체 윤봉길·한용운 무료 배포 
[리포트] GS칼텍스, GS 창업주 허만정 정신 이어받아 특별한 캠페인...독립서체 윤봉길·한용운 무료 배포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S 창업주' 허만정 선생, 진주여고 설립·독립 자금 지원 등 '독립운동'
GS칼텍스, 윤봉길·한용운 등 독립운동가 서체 배포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앵커]
3.1운동 100주년을 기점으로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GS칼텍스는 독립운동가들의 글씨를 폰트로 개발해 배포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독립운동에 힘썼던 GS 창업주 허만정 선생의 정신을 이었습니다. 도혜민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지난 1932년, 일왕 생일을 기념하는 일본 수뇌부를 향해 이른바 ‘도시락 폭탄’을 던진 것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독립운동가 윤봉길. 

윤봉길 의사의 글씨가 재탄생했습니다. GS칼텍스(대표이사 사장 허세홍)가 지난달 28일,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일반에 무료로 공개한 독립서체 윤봉길입니다.

[ 안지훈 / GS칼텍스 브랜드관리팀 : 어떤 아이디어로 사람들에게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되새기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일시적이지 않은, 지속적으로 글씨체를 사용하게 만들어서 조금 더 독립운동가들을 떠올리게 하고자 진행하게 됐습니다. ]

폰트뿐만 아니라 윤 의사의 의거와 서체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을 함께 공개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러한 행보는 GS 창업주 허만정 선생으로부터 시작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허만정 선생은 진주여고를 설립하고 독립자금을 지원하는 상회에 참여하는 등 독립운동을 이어왔습니다.

GS칼텍스의 대표적인 캠페인 ‘아임 유어 에너지’ 역시 인재 양성에 힘썼던 허만정 선생의 정신을 담았습니다.

먼저 공개된 윤봉길체에 이어 오는 6일 한용운체가 추가로 배포되는데, 이외에도 또 다른 독립운동가들의 글씨를 개발한다는 계획입니다.

[ 안지훈 / GS칼텍스 브랜드관리팀 : 지금 윤봉길체가 배포가 된 상황이고요, 3월 6일에는 한용운체가 추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필적이 남아 있는 독립운동가들을 찾아내어서 이를 개발하고 배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GS칼텍스가 공개한 독립서체는 칼텍스의 공식 블로그 미디어허브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팍스경제TV 도혜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