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300만건"…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싱가포르에서 유저 간담회
"일주일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300만건"…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싱가포르에서 유저 간담회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넥슨은 지난 3월 2일 토요일 싱가포르 ‘아시아 문명 박물관’에서 현지 유저 1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메이플스토리M’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메이플스토리M’ 해외 오프라인 행사로 마련된 이번 ‘MAPLERS GATHERING IN SINGAPORE’에는 ‘메이플스토리M’ 최원준 디렉터를 포함한 개발진과 싱가포르 유명 스트리머 지안하오 탄(JianHao Tan), 다니엘 론(Danial Ron)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규 캐릭터 ‘메르세데스’ 추가 소식과 길드 콘텐츠 개선 및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인 내용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또, 질의응답 코너를 통해 개발 진행 과정 및 향후 방향성을 소개, 개발진들이 직접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갖고, ‘퀴즈쇼’, ‘코스튬 플레이’,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M’ 글로벌 버전은 지난해 7월 26일 대만, 싱가포르,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국가에 출시되어 일주일 만에 다운로드 300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출시 100일 만에 ‘텐밀리언셀러’라는 기록을 달성한 겁니다. 

특히, 싱가포르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게임 최고 매출순위 TOP5를 수 개월간 놓치지 않고 유지하며, 동남아시아권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고 넥슨 측은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