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안방 대패에 충격... 여론 '부글부글'
일본, 안방 대패에 충격... 여론 '부글부글'
  • 강헌주
  • 승인 2017.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가와마타 켄고(28··주빌로 이와타·왼쪽)와 정승현(23·사간 도스), 16일 일본 도쿄 동아시안컵 축구 한일전에서 공중볼을 다투고 있다. [사진=뉴시스]
가와마타 켄고(28·주빌로 이와타·왼쪽)와 정승현(23·사간 도스), 16일 일본 도쿄 동아시안컵 축구 한일전에서 공중볼을 다투고 있다. [사진=뉴시스]

[팍스경제TV 강헌주 기자]

안방에서 축구 한일전 대패를 당한 일본이 큰 충격에 잠겨있다.

일본은 지난 16일 도쿄의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의 2017 동아시아연맹(EAFF) E-1 챔피언십 최종전(3차전)에서 1-4로 참패했다. 한국이 한일전에서 4골 이상 넣은 것은 1979년 이후 38년 만이다. 일본 원정 4득점 이상 경기는 1954년 스위스월드컵 예선 5-1 승리 이후 63년 만이다.

일본 언론들은 예상밖 대패에 큰 충격을 받은 모습이다. 스포츠호치는 "경기 종료 후 관중석에서 야유가 쏟아졌다. 바히드 할리호지치 감독을 향해 '물러나라'는 이야기도 들렸다"고 밝혔다.

일본 '사커다이제스트'는 17일 최악의 경기라고 일본 대표팀을 비판했다. 사커다이제스트는 "할릴호지치 감독의 무능력함과 벤치 수준이 마음에 걸렸다. 선수들에 대한 이해가 없어서 대체 무엇을 해왔는지 묻고 싶다. 쉽게 '해임론'을 입에 담고 싶지는 않지만 '이대로 맡겨도 좋을까?'란 의문이 들었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