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MBC와 5G 기반 생중계 시스템 공동 개발..."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 접목"
SKT, MBC와 5G 기반 생중계 시스템 공동 개발..."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 접목"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MBC(대표이사 최승호)가 13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5G를 기반으로 다양한 혁신적인 뉴미디어 사업을 함께 개발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앞으로 뉴미디어 영역에서 5G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규 솔루션 및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향후 이와 같은 협력을 타 방송사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방침입니다. 

우선 SK텔레콤과 MBC는 5G 기반 생중계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개발된 시스템을 스포츠, 각종 행사 중계 등 다양한 분야에 시범 적용하는 것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5G의 초고속 ∙ 초저지연 ∙ 초대용량 특성을 활용해 방송 제작 단계부터 서비스까지 모두 모바일로 이루어지는 5G 특화 콘텐츠 개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사업 개발을 위해 SK텔레콤의 미디어 기술 역량과 MBC의 콘텐츠 제작 ∙ 방송 중계 역량을 결집할 방침입니다. 

SK텔레콤은 5G 장비∙단말기 등을 활용한 실험적 제작 방식을 지원하고 각종 미디어 사업 운영 노하우를 적용하는 한편, 자사가 보유한 타 ICT 서비스와의 연계 기회 등을 제공합니다. MBC도 자사의 방송 제작 환경에 5G 기술 적용을 추진하고, 공동 개발한 미디어 솔루션을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에 적용하는 기회 등을 제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