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두 달에 한건 승인 획득..."품질관리와 우수인력이 요인"
삼성바이오로직스, 두 달에 한건 승인 획득..."품질관리와 우수인력이 요인"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첫 FDA 인증을 획득한 후 3년 3개월 만에 총 22건의 글로벌 제조 승인을 획득
글로벌 제조 승인 대응가능 인력 약 330명으로 증가
삼성바이오로직스, 두 달에 한건 승인 획득..."품질관리와 우수인력이 요인"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두 달에 한건 승인 획득..."품질관리와 우수인력이 요인"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김태한)가 2015년 11월 첫 글로벌 제조 승인 이후 현재까지 두달에 한 건씩 승인을 획득해 왔습니다.

회사 측은 평균 두 달에 한 건씩 모두 22건의 글로벌 품질 인증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삼바는 올해 1월과 3월,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와 캐나다 연방 보건부로부터 2공장에 대한 원료의약품 제조 승인을 추가로 획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17년 PMDA와 2018년 ‘헬스캐나다’로부터 각각 첫 승인을 받은 후 두 번째입니다.

이로써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5년 11월, 1공장에서 첫 FDA 인증을 획득한 후 3년 3개월 만에 총 22건의 글로벌 제조 승인을 획득한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빠른 속도로 글로벌 제조 승인을 획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우수 인력과 첨단 설비를 원동력으로 하는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무결점 품질경영을 위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 임직원들은 신입사원 때부터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마인드에 대한 의무교육을 받으며,  2016년 글로벌 인증 획득 절차시 실사자의 요청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체계적인 디지털 시스템도 구축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제조 승인 대응가능 인력을 2015년 약 70명에서 현재까지 약 330명으로 증가시키며 전문인력 양성에도 집중투자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 세계 CMO(위탁생산) 기업 중 가장 큰 생산규모를 갖춘 것은 물론 경쟁사 대비 공장 건설과 가동에 필요한 기간을 40% 가까이 단축시켜 왔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철저한 관리를 통한 품질경영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 수주를 위해 앞으로도 온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