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썸 3라운드 돌입…18일 투표 시작
픽썸 3라운드 돌입…18일 투표 시작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지난 11일 상장 투표 커뮤니티 ‘픽썸’ 3라운드의 시작을 알렸다. 후보를 공개하는 ‘픽썸 데이(PickThumb Day)’를 시작으로 3라운드가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한 것이다.

3라운드 후보에는 4개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플랫폼 ‘앵커네트워크(ANKR)’, 분산형 슈퍼 컴퓨팅 플랫폼 ‘코넌(CONUN)’, 뷰티 플랫폼 ‘코스모체인(COSMOCHAIN)’, 보상형 소셜 플랫폼 ‘피블(PIBBLE)’이다.
 
각 프로젝트사들은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특장점 등을 설명했다. 픽썸 데이에 이은 후보 검증은 17일까지 진행되며 투표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회원들은 토론을 통해 각 프로젝트에 대해 꼼꼼하게 검증할 수 있다.
 
픽썸 관계자는 “이번 라운드도 쟁쟁한 프로젝트들이 후보로 나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라운드 진행을 통해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최근 픽썸 프로세스 개선과 함께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 방안도 추가로 마련했다. 동일 IP로 다계정 투표 시 해당 IP를 차단하는 어뷰징 방지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투표 전수 검사를 통해 비정상적 투표 행위에 대해 엄격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