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중흥건설서 계열 분리 '완료'... 공정위 독립경영 '인정'
시티건설, 중흥건설서 계열 분리 '완료'... 공정위 독립경영 '인정'
  • 배태호
  • 승인 2019.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시티건설이 중흥건설에서 계열분리를 완료하고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완전한 독립경영을 공식 승인 받았습니다.

시티건설(대표 정원철)은 지난 2012년부터 사실상 독립경영을 유지해왔습니다.

지난 2015년부터는 대표법인을 중흥종합건설에서 시티건설로 변경하고, 아파트 브랜드 ‘시티프라디움’을 신규 런칭하며 계열분리 및 독립경영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이어 시티건설은 중흥건설과 주식소유, 임원구성 등 독립요건을 모두 충족시켜 공정위에 (주)시티종합건설 등 27개 회사의 독립경영 인정을 요청했습니다.

공정위는 지난 3월 11일 독립경영을 승인해 시티건설에 정식으로 통보했고, 이로써 시티건설은 중흥건설에서 3월 11일자로 계열분리를 완료하며 완전한 독립경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겁니다.

정원철 시티건설 대표는 “이번 계열분리를 통해 시티건설은 독립경영을 통해 항상 고객들에게 삶의 가치와 자부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티건설은 올해 약 3,500여가구의 ‘시티프라디움’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먼저 지난 2월 충남 아산시에서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을 통해 2019년 첫 분양의 포문을 연 바 있습니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1순위 해당지역 청약마감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분양을 진행 중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인천청라지구(아파트 270가구 예정)의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지난 2015년 인천 가정지구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끈 경험이 있는 만큼 시장과 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어 올 한해 ‘대구 죽전 시티프라디움(160가구 예정)’과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2차(460가구 예정)’, 경기 화성 남양시티프라디움 4차(556가구 예정)를 비롯해 서울 마지막 택지지구인 양원지구(1300가구 예정)에서도 분양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시티건설은 토목사업과 해외건설사업에도 적극적입니다. 시티건설은 ‘행정중심복합도시 조경공사’와 ‘아산탕정지구 택지조성공사’ 등 전국 30여 개 이상의 토목현장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에서 홍천군 서면 반곡리를 연결하는 국지도 70호선 반곡~남산 간 도로확포장공사를 준공할 때까지 무사고로 마치며, 한국안전산업공단으로부터 무재해 준공 인증서를 받기도 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아프리카 가나와 동남아시아 미얀마에서 도로공사를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티건설은 지난 2009년 가나에 첫 진출, 총 3개의 도로공사를 준공했습니다.

현재는 가나 담바이(DAMBAI)와 콴타(NKWANTA)를 연결하는 총 연장 50㎞, 4,000만 달러(한화 약 470억 원) 규모의 도로 공사를 수주해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초에는 25km 구간의 도로를 구축하는 ‘마우빈~피아본 연결도로공사’ 수주를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미얀마 건설시장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인데, 시티건설은 국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프라디움장학회’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안성, 전주, 청주, 보령 등 전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에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에는 ‘시티문화재단’을 설립, 저소득층의 문화 개선에도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자체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고,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하는 ‘E.T(Emotional Touch) 프로젝트’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시티건설은 앞으로도 장학재단과 문화재단 활동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이웃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