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새 시즌 준비할 때"... CU 드라마 형식 '상품 진열 안내서' 선 봬
"편의점, 새 시즌 준비할 때"... CU 드라마 형식 '상품 진열 안내서' 선 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편의점 CU(씨유)는 웹드라마 형식의 ‘상품진열안내 영상’을 18일부터 전국 가맹점주에게 안내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웹드라마 형식의 ‘상품진열안내 영상’은 최신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상품 운영 전략과 진열 방식 등을 가맹점주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습니다.

연극영화과 출신의 임직원과 전문 배우가 직접 가맹점주와 스태프로 출연했습니다. 매출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편의점주와 스태프가 ‘대박 편의점’의 비밀을 알아가는 스토리로 ‘골든존의 비밀을 찾아라’ 등 총 4편으로 구성됐습니다.

트렌디 한 영상과 출연 배우들의 코믹한 연기로 재미를 더한 이 영상은 편당 2~3분 분량으로 가맹점주 누구나 전용 모바일 앱(APP)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주가 TV드라마를 시청하듯 재미있게 영상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봄 시즌에 전개해 나갈 주요 상품들의 특징 및 진열 노하우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VR상품진열안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상품진열안내 영상’과 함께 운영됩니다. ‘VR상품진열안내서’는 전용 모바일 앱(App)으로 접속해 가상 현실 점포에 구현된 진열과 레이아웃을 손쉽게 둘러볼 수 있으며 도시락 냉장고, 스낵 진열대, 음료 냉장고 등 주요 집기마다 표시되어 있는 포인트를 선택하면 해당 카테고리의 최근 소비 트렌드, 상품 매출 순위, 중점 운영 상품 등 다양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재국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가맹점의 지속성장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라며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 등에 맞춰 효과적으로 가맹점에게 경영 노하우를 안내해 CU(씨유)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