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에이치닥, 연내 스테이블 코인 시장 진출
현대 에이치닥, 연내 스테이블 코인 시장 진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지난 13일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는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에이치닥 테크놀로지와 암호화폐 에이치닥(HDAC)의 사업방향과 향후 전략을 밝혔다. 에이치닥 테크놀로지는 정대선 현대 BS&C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기업이다.

에이치닥은 올해 내로 핀테크 사업을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문옥 에이치닥 CTO는 “에이치닥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H포인트(가칭)를 발급하고, 스테이블 코인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당 사업은 국내 법인인 현대페이 브랜드를 주축으로 추진된다.

H포인트는 간편결제, 간편송금,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스마트홈 서비스에 적용된다. 이밖에도 향후 부동산과 같은 실물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P2P(Peer-To-Peer) 플랫폼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에이치닥 월렛에 송금, 결제, 충전기능이 추가된다. 해당 서비스는 모두 연내 출시된다.

디앱 생태계 활성화와 기업용 솔루션 제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에이치닥 테크놀로지는 메인넷과 디앱 파트너 메인넷을 연결하는 브릿지 노드(Bridge Node) 등 개발을 마친 상태다. 윤부영 대표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핀테크 기술과의 결합으로 고객의 모든 니즈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