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신규 이사진 선임으로 신사업 역량 강화 나선다...한수갑 박사·오명식 고문 사내이사 선임
코센, 신규 이사진 선임으로 신사업 역량 강화 나선다...한수갑 박사·오명식 고문 사내이사 선임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순갑 박사, 제약, 바이오의 약물 전달 시스템인 DDS와 생분해 폴리머인 PLGA 분야 전문가
오명식 전 부회장은 오랜 동안 기업 및 최고 경영진의 자문 경험
코센, 전문가 영입으로 신사업 역량 강화 나선다 [사진=코센]
코센, 전문가 영입으로 신사업 역량 강화 나선다 [사진=코센]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코센(대표 정행석, 조현권)이 신규 이사진 선임으로 신사업 역량 강화에 나섰습니다.

코센은 사외 이사였던 한수갑 박사와 삼정KPMG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고문으로 있는 오명식 고문을 사내이사 후보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한순갑 박사는 미국 포스트서지칼의 CEO로서 제약, 바이오의 약물 전달 시스템인 DDS와 생분해 폴리머인 PLGA 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센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한순갑 박사에게 사내이사 임무를 맡겼습니다. 

오명식 전 부회장은 오랜 동안 기업 및 최고 경영진의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코센의 기존 사업은 물론 바이오, 헬스케어, 기능성 식품 등 새로운 비즈니스의 다양한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센은 류길재 전 통일부장관과, 서울대 의과대학 약리학과 교수이며 서울대 부총장을 역임한 정명희 가천대학교 암센터장을 사외이사로 영입했습니다. 

류길재 전 장관은 회사 경영전략에 관한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며, 정명희 암센터장은 바이오제닉스코리아의 특수 면역강화 물질 nF1을 바탕으로 한 신약개발 사업에 도움을 줄 전망입니다.

여기에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바이오메디카 파트너스의 폴 마랑고스 박사와 싱가포르 블랙스완 펀드 파트너스의 존슨 테 총괄이사를 고문으로 영입했습니다. 

마랑고스 박사는 미국 제약 사업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직접 경험을 쌓은 인물로, 로슈 등 미국의 민간 및 공공 바이오 제약 기업에 이사 및 CEO를 역임했고, 250 건이 넘는 논문을 피어 리뷰 저널에 기고 및 약물 개발의 4권의 책을 편집할 정도로 신약 개발의 미국내 최고 권위자입니다. 한순갑 박사의 신약 프로젝트의 자문과 더불어 미국 빅파마와의 협업을 위한 기술 고문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존슨 테 총괄이사의 블랙스완 펀드 파트너스는 홍콩과 싱카폴 호주 미국 등에서 많은 우수 기업들의 투자와 기업공개, 자금유치를 하고 있는 회사로 그동안 경험과 네트웍을 통해 코센 및 계열사의 해외자금 유치와 해외 공동 개발 프로젝트 추진을 도울 예정입니다.

코센 관계자는 “헬스케어, 개량신약, 바이오, 기능성 식품 등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우수한 전문가들을 모셔오게 됐는데, 코센의 향후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이 분들이 합류하시게 되었다”면서 “이사진과 고문들의 역량이 강화된 만큼 국내 시장 확대 및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