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개발 가능한 플랫폼 선보인다.
엔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개발 가능한 플랫폼 선보인다.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14일 코인데스크는 엔진코인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게임개발자 콘퍼런스인 ‘GDC2019(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석해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개발 및 활용이 가능한 ‘엔진 블록체인 통합 플랫폼’을 공개한다고 보도했다.

엔진블록체인 통합 플랫폼은 은 PasS(Platform as a Service)와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탑재했다. PaaS는 클라우드 기반 앱부터 엔터프라이즈 운용프로그램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는 리소스이며 SDK는 응용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개발 도구의 집합이다.

엔진 공동설립자인 비텍 라돔스키(Witek Radomski)는 21일 열리는 프로그래밍 세션에서 엔진 플랫폼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블록체인 자산 통합 방법, 스토어 구축방법, 인 게임 거래, 마켓플레이스 구축방법이 소개된다.

또한, 엔진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주요 블록체인 게임 기대작 6편과 이들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 최초의 다중 게임 세계(멀티버스)도 함께 공개된다. 이밖에도 모바일 암호화폐 엔진지갑, 블록체인 검색 서비스 엔진엑스(EnjinX), QR코드를 통해 블록체인 아이템을 에어드롭 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 엔진 빔(Enjin Beam)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