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의 스톤브릭, 통했다!"... 20대 여성, 외국인 방문객 비중 높아
"정용진의 스톤브릭, 통했다!"... 20대 여성, 외국인 방문객 비중 높아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통통 튀는 컬러를 앞세운 신규 색조화장품 브랜드'스톤브릭(stonebrick)'이 개점 한 달 만에 시장에 안착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스톤브릭은지난달 14일 서울 홍대 인근에 개점해 첫 날부터 고객들이 입장을 위해 줄을 서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계획 대비 2.7배를 기록하는 등 쾌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톤브릭의 성공 요인은 19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색상의 콘셉트와 디자인이 20대 초반의 젊은 층 소비자들에게 적중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구매 고객 비율은 20대 여성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20대의 인기가 높습니다. 

 

스톤브릭의 '안테나숍'인 홍대점은 인근 상권에 화장품 로드숍 7~8개가 모여있는 격전지임에도 불구하고,평균 객단가가 3만4~5천원에 이르며, 일일 방문객이 평일 400여명/주말 1000여명에 이릅니다.

특히, 이 가운데 1/4 가량이 외국인이며, 이 중 70% 가량이 일본인 방문객(전체의 17%)인 것으로 나타났다. 타 화장품 브랜드와 달리 중국인 방문객(전체의 5%)에 비해 일본인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스톤브릭 상품이 크기가 작고 귀여우며 통통 튀는 색감 때문에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스톤브릭은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도 반응이 뜨겁다.#stonebrick 검색 시 나오는 관련 게시물이 800개를 돌파했으며 이 가운데 일본어로 쓰여진 게시물도 상당수를 차지합니다.

한편 스톤브릭은 이 여세를 몰아 판로를 왕성하게 넓히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달 28일 인천공항면세점 화장품 편집숍에 입점 완료했으며, 조만간 2~3곳의 타 채널 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입니다.

김계숙 스톤브릭 팀장은 "컬러/스마트/펀 등 세 요소로 차별화를 이룬 스톤브릭이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뤘다”며 “신규 NB 색조브랜드로서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판로를 지속 확대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