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中상해 식품소재박람회 참가..."식품 연구기업 자부심 이을 것"
샘표, 中상해 식품소재박람회 참가..."식품 연구기업 자부심 이을 것"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9 상해 국제 식품소재 박람회에 참가
원하는 맛과 향을 내주는 소재를 맞춤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
샘표, 中상해 식품소재박람회 참가...;식품 연구기업 자부심' [사진=샘표]
샘표, 中상해 식품소재박람회 참가...;식품 연구기업 자부심' [사진=샘표]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샘표(대표 박진선)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9 상해 국제 식품소재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상해 식품소재박람회는 식품소재 분야에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로, 최신 식품소재 제품과 개발 기술이 소개되며 매년 60여개국5만 여명이 참가합니다.

샘표는 이번 박람회에 조미 소재 브랜드 ‘세이버리치(Savorich)’와 풍미 소재 브랜드 ‘플레이버리치(Flavorich)’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식품 소재는 원재료에서 추출해 농축한 원액, 분말 등의 형태로 음식의 맛과 향을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정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면서 점점 성장세에 있으며 특히 최근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행태가 늘면서 발효기술을 이용한 식품소재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각 식품기업에서 원하는 맛과 향을 내주는 소재를 맞춤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샘표는 업계 최고의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를 지출할 만큼 발효기술 연구와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충북 오송에 국내 최초 발효전문연구소인 ‘우리발효연구중심’을 설립했으며, 연구인력 또한 전체 임직원 중 20%가 연구원으로 구성 돼 있습니다. 

샘표는 매출액의 약 4~5%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는 등 발효기술 연구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식품 및 소재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