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믹트리, 미국 법인 설립한다..."암 진단사업으로 미국시장 개척할 것 "
지노믹트리, 미국 법인 설립한다..."암 진단사업으로 미국시장 개척할 것 "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초기 설립 자본금으로 1,000만 달러(약 113억 원) 투자 계획
얼리텍(EarlyTect Ⓡ ) 제품의 미국 FDA 허가용 임상시험 지원 등 업무 담당
지노믹트리, 미국 법인 설립한다..."암 진단사업으로 미국시장 개척할 것 " [사진=지노믹트리]
지노믹트리, 미국 법인 설립한다..."암 진단사업으로 미국시장 개척할 것 " [사진=지노믹트리]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바이오마커 기반 체외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가 미국 법인을 설립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지노믹트리가 설립하는 미국 법인명은 ‘에피프로미스 헬스’로, 초기 설립자본금으로 1,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미국 법인은 얼리텍 대장암 조기진단 제품의 미국 FDA 허가용 임상시험 준비와 지원, 미국 라이센싱 및 사업화 추진, 사후 계약관리, 해외투자 유치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사무소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인근에 개소됩니다.

회사는 법인 설립이 완료될 때까지 약 6주 내지 8주 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설립 직후 미국 임상시험 지원을 주도할 의료 총책임자를 채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노믹트리 관계자는 “미국 시장에서는 이그잭트사이언스사가 분변 기반의 체외 대장암 조기진단 사업을 독점 진행하고 있다”며, “당사는 이그잭트사이언스 제품과 동등한 성능을 가졌지만,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춘 얼리텍 제품으로 미국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그잭트사이언스는 나스닥에 상장돼 있으며, 대장암 조기진단 단일 제품으로 사업을 하고 있음에도 시가총액이 약 12조 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노믹트리는 지난 2000년 설립됐으며, 신규 고성능 DNA 메틸화 바이오마커에 기반한 대장암, 방광암, 폐암 등의 암 조기진단기술을 이용한 제품 개발 및 검사서비스 등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으며, 27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