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종이 대신 태블릿PC 사용하는 디지털창구 시스템 도입
하나금융투자, 종이 대신 태블릿PC 사용하는 디지털창구 시스템 도입
  • 이승용
  • 승인 2019.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승용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종이 없는 디지털 창구시스템을 도입합니다.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의 일환으로 서면으로 진행해 오던 창구업무를 전자문서로 대체해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디지털창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으로 하나금융투자를 찾는 손님들은 창구에서 서류 대신 태블릿 PC에 서식을 작성하게 되며, 입력정보를 토대로 모든 거래가 수행됩니다. 거래처리가 완료되면 인자내역이 포함된 모든 문서는 디지털로 변환되어 공인전자문서센터에 보관됩니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종이 없는 창구업무의 도입은 환경 보호는 물론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면서 체계적인 업무진행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서류의 분실 및 훼손의 위험이 줄어 보안 및 안정성이 향상되는 등 정보 관리가 용이합니다.

전자화된 문서 처리 방식을 통해 손님들의 업무 처리가 빨라져 거래 시간이 단축되고 손님의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디지털창구 시스템은 29일 서울 지역 10곳의 영업점(도곡역WM센터, 명동금융센터, 영업부금융센터, 압구정금융센터, 서초WM센터, 올림픽WM센터, 강남금융센터, 선릉금융센터, 목동지점, 강서지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5월 29일부터는 전 영업점으로 확대운영 할 계획입니다.

박선영 하나금융투자 업무혁신실장은 “’디지털창구 시스템’의 도입은 하나금융투자가 디지털 금융으로 한 걸음 다가가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손님의 기쁨을 실천하기 위한 시스템 정착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