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비트코인, KYC/AML 절차 도입
로컬비트코인, KYC/AML 절차 도입
  • 차승훈 기자
  • 승인 2019.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차승훈 기자]

P2P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로컬비트코인(local Bitcoins)이 KYC(Know Your Customer, 고객 확인 절차) 및 AML(Anti Money Laundry, 자금금세탁방지법) 검증 절차를 강화하기 위한 추가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헬싱키에 위치한 P2P 암호화폐 거래소 로컬비트코인이 AML 및 KYC 검증 절차를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다른 식별 프로세스를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고객 검증 절차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은 핀란드의 FSA가 거래소 운영에 대한 감독을 요구한 이후에 이루어졌습니다.

BTC 거래 플랫폼인 로컬비트코인은 세계의 거의 모든 주요 도시에서 P2P 및 장외(OTC) 비트코인 거래를 전문으로 합니다.

몇 년 전, 로컬비트코인은 고객들이 사적인 방식으로 거래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 것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거래소가 KYC 프로세스 없이 비트코인을 거래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2년동안 핀란드의 규정과 새로 도입된 정책으로 인해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검증절차 없이 거래를 허용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2월에는 유럽 연합(EU)의 제 5차 자금 세탁 방지 지침으로 인해, 이번주는 FSA의 새 규정이 보다 엄격한 AML / KYC 절차를 요구하며 로컬비트코인은 고객들에게 인증 절차를 강화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로컬비트코인은 핀란드 헬싱키에 본사를 두고있는 P2P거래 매치메이킹 플랫폼으로 2012년 6월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회사이다. 26일 당사의 블로그를 통해 핀란드 금융감독원의 규정에 따라 인증 절차를 강화한 사실을 밝혔다.

핀란드의 가상화폐 서비스 제공자(Virtual Currency Service Providers, 이하 VCSP) 법안은 합법적인 금융 네트워크로서의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취지로 만들어 졌다. 이에따라 새로운 등록 프로세스를 시작했으며, 허위 계정의 생성을 금지하고 고객 검증 절차를 강화한다. 


지난 2월, 유럽 연합(EU)의 제 5차 자금 세탁 방지 지침으로 인해, 유럽 각 국의 거래소가 KYC,AML 절차를 강화하는데 이어 이번 핀란드 금융감독원의 요청에 따라 로컬비트코인도 인증을 강화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