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편의점 간편식 강자는 '샌드위치'...CU, '타마고산도' 출시
요즘 편의점 간편식 강자는 '샌드위치'...CU, '타마고산도'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간단한 요깃거리에 불과했던 편의점 샌드위치가 조연에서 주연으로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CU(씨유)에 따르면 샌드위치 매출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대표적인 편의점 먹거리인 삼각김밥을 제치고 편의점 간편식품의 주력 상품으로 화려하게 데뷔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16년에는 전체 간편식품 매출 중 샌드위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10% 수준에 머물렀으나, 올해는 18%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매출 순위도 변했습니다. 

3년 전인 2016년에는 간편식품의 카테고리별 매출 순위는 도시락-주먹밥-김밥-햄버거-샌드위치 순(順)이었지만, 올해는 도시락- 샌드위치-주먹밥-김밥-햄버거 순(順)으로 샌드위치의 순위가 3계단 껑충 뛰었습니다. 

과거에는 샐러드, 양상추 등 내용물을 푸짐하게 담은 디럭스 형태의 샌드위치를 주로 선보였다면, 최근에는 빵 테두리를 제거해 부드러운 식감을 내고 주요 토핑맛을 강조하는 등 레시피와 재료를 다양화하는 전략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 CU(씨유)에서는 과일을 토핑한 샌드위치를 대거 선보이면서 단순히 식사가 아닌 디저트로 샌드위치를 즐기는 고객들이 대폭 늘었습니다.

SNS 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레시피나 해외의 이색 샌드위치를 벤치마킹한 상품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CU(씨유)는 대만식 연유 샌드위치(2,000원)를 선보인데 이어, 일본식 샌드위치인 ‘CU타마고산도’와 ‘CU가츠산도’를 이달 출시했습니다.

'CU타마고산도’는 부드러운 빵 위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폭신하고 두꺼운 일본식 계란말이를 푸짐하게 넣은 샌드위치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CU가츠산도'는 빵 안에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두툼한 등심 돈가스를 넣어 완성한 상품으로, 등심의 부드러운 육질과 아삭한 양상추샐러드의 식감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입니다.
 
두 상품 모두 생와사비 소스가 별도로 들어있어 고객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습니다.
 
박상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과거 샌드위치는 한 끼 식사를 든든히 채워야 한다는 인식이 강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맛의 샌드위치를 간식, 식사, 디저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즐기는 경향이 강해졌다”라며 “CU(씨유)는 세분화된 고객 입맛에 맞춰 관련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