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00원 청바지 등장…이마트, 거품 뺀 ‘국민청바지’ 선보여
9900원 청바지 등장…이마트, 거품 뺀 ‘국민청바지’ 선보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이마트가 1년에 단 한 번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의류 할인 행사인 ‘데이즈 패밀리위크’를 통해 9900원 청바지, 9900 티셔츠 등 성인 남·여성부터 아동/유아에 이르기 까지 200여종의 다양한 의류를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데이즈 패밀리위크 행사 상품들은 행사 카드로 결제 시 할인 가격이 적용됩니다.
(*카드사 할인 :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NH농협/우리/씨티카드, 단 KB국민BC/NH농협BC/씨티BC카드 제외)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국민청바지’로 명명한 9900원 ‘에센셜 데님 팬츠(남/여/유아)’입니다.

이마트가 이처럼 9900원이라는 초특가에 청바지를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디테일 제거, 대량 발주 등을 통해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먼저, 이마트는 9,900원 국민청바지를 제작하기 위해디자인을 위한 추가 워싱 과정을 제거했습니다.

청바지는 같은 봉제 과정을 거치더라도 작업자가 손으로 직접 약품을 바르고 세탁하는 수제 워싱 공정을 통해 수십 가지 디자인의 청바지가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데님(Denim)원사에 인디고(Indigo)염색을 하고디자인을 위한 워싱 작업 과정에서 많은 양의 물과 전기, 인건비 등이 소요되기 때문에 별도 워싱을 통한 디자인이 들어간 청바지는 원가가 높습니다.

이마트는 이에 착안해‘워싱기법에 의한 디자인을 제거한 청바지라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출시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상식적 질문을 던지며 국민 청바지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또한, 워싱 외에도리벳이나 가죽패치, 버튼, 자수장식 등 디테일을 과감히 제거해 부자재 원가를 크게 낮춤으로써 행사가 1만원 미만의 청바지를 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청바지 생산비수기 시즌에 약 15만장의 대량 발주를 한 것도 청바지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었던 또 다른 요인입니다.

패션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시즌 의류를 제작할 때 주로 출시시점 7~8개월 전 발주를 넣는다는 점을 고려, 이마트는 상품 출시1년 전 사전 대량 발주를 통해 임가공비를 절약했습니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스판처럼 편하지만 내구성이 훨씬 강한‘소로나(Sorona)’ 소재를 활용한 팬츠 시리즈인 ‘제대로 팬츠’도 선보입니다.

소로나 소재는스판과 같은 우수한 신축성을 지닌 고기능성 소재로, 스판에 비해 회복력이 뛰어나 무릎이 덜 늘어나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공업용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사로 원단을 제직해 재생 가능한 소재로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캐주얼과 비즈니스룩에 모두 활용이 가능한 ‘제대로 팬츠’가 3만9900원, 네이비와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 ‘제대로 슬랙스’가 2만9900원입니다.

이 외에도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부츠컷, 제깅스(Jeggings : Jean과 Leggings의 합성어), 하프데님 등 다양한 청바지를 각 1만2900원부터 2만9900원에 판매합니다.

한편, 청바지 이외에도 데님과 입으면 잘 어울리는 캐릭터티셔츠 상품도 다양하게 기획했습니다. 대표적인 인기 캐릭터 스누피, 배트맨, 슈퍼맨, 미키, 마블 등다양한 캐릭터 티셔츠를 모두 각 9900원에 판매합니다.

아동용 티셔츠로는 마블, 디즈니, 배트맨 티셔츠 외에도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티셔츠 5종을 각 9900원에 기획했습니다.

유아용으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튜브 등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국내 인기 캐릭터 ‘핑크퐁’, ‘띠띠뽀’ 티셔츠 6종을 각 9,900원에 준비했습니다.

박정례 이마트 데이즈 BM은“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의류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탄생한 상품이 바로 국민청바지다.”라며
“이번 데이즈 패밀리위크는 국민청바지 외에도 좋은 품질의 다양한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