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액토즈소프트,'일도전세'를 시작으로 IP사업 협력 개시
위메이드-액토즈소프트,'일도전세'를 시작으로 IP사업 협력 개시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위메이드-액토즈소프트, 中HTML5 게임 '일도전세' 공동 계약
액토즈소프트의 IP사업 참여로 '미르의 전설'IP 수익 확대 기대
위메이드와액토즈소프트는 IP 공유자 관계로 이익공동체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기존에 독자적으로 계약했던 광주극성(Guangzhou Jisheng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 대표 허양(He Yang))이 개발한 신작 게임 <일도전세>에 보충계약을 체결해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와 공동으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동안 액토즈소프트는<미르의 전설> IP 사업에 대해 소극적인 입장을 취해 왔습니다. 위메이드가 IP 사업을 주도하고 액토즈소프트는 로열티를 분배만 받는 입장이었지만 이번을 계기로 액토즈소프트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위메이드와액토즈소프트는<미르의 전설> IP 공유자로서 사업의 결과를 약정에 따라 배분하는 이익공동체입니다. 위메이드의 매출이 증가하면 액토즈소프트 매출이 증가하고 액토즈소프트 매출이 증가하면 위메이드 매출이 당연히 증가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앞으로 위메이드-액토즈소프트는 서로 새로운 IP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라이센스 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IP 사업의 수익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대승적 차원에서 <일도전세>의 계약을 액토즈소프트와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며 “액토즈소프트의 IP 사업을 적극 지지하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IP 사업을 확대시키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 23일중국정식출시한<일도전세(중국명: 一刀传世)>는<미르의전설2>를 활용한것으로 원작의 세계관과 주요 핵심콘텐츠를 모바일환경에 최적화한 HTML5 게임입니다.

특히 출시 후 <일도전세>는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 안정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에서는 유명 배우 성룡을 홍보모델로 기용하는 등 본격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돌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