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중소형 가치성장주에 투자하는 ‘유안타 퍼플오션랩’ 출시
유안타증권, 중소형 가치성장주에 투자하는 ‘유안타 퍼플오션랩’ 출시
  • 이승용
  • 승인 2019.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승용 기자]

유안타증권(대표 서명석, 황훼이청)은 3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형 가치성장주를 선별해 압축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인 ‘유안타 퍼플오션랩’을 출시했습니다.

‘유안타 퍼플오션랩’은 사회구조 및 산업 트랜드의 변화 속에서 경쟁력 있는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주로 투자합니다. 또한 톱다운(Top-down) 방식과 바텀업(Bottom-up) 방식의 운용전략을 섞은 자산배분 전략을 적용해 예상치 못한 시장 상황에 따른 포트폴리오 변동성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기존의 레드오션(경쟁시장)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개척한 새로운 가치의 시장을 뜻하는 ‘퍼플오션’의 영역에 투자하기 위해 ‘가치 접근 방식’과 ‘모멘텀 접근 방식’을 주요 운용전략으로 삼았습니다.

단순한 저PER/저PBR 투자가 아니라 산업/기업 분석을 통해 기업 내재가치와 주식 가격을 심도있게 분석해 저평가된 성장주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가치 접근 방식’과 저평가 가치주 중에서도 장기적으로 꾸준한 ROE와 현금흐름을 유지한 기업 및 구조적인 변화 속에서 Catalyst(기폭제)를 보유했는지를 판단해 모멘텀이 존재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모멘텀 접근 방식’을 병행합니다. 

가입 시 고객이 목표전환수익률을 선택하면 해당 수익률 도달 시 안정적인 유동성 자산으로 투자 전환됨으로써 수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며 수수료로 매년 1.2%를 선취하고 가입일로부터 매 3개월마다 자산평균잔액의 0.3%를 후취합니다.

유안타증권 김주형 Global Wealth & Asset Management 본부장은 “최근 변동성 높은 증시로 기대수익률에 대한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많이 낮아졌으나 차별적인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차세대 업종과 종목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는 높아지고 있다”며 “’유안타 퍼플오션랩’은 이런 니즈를 충족하기에 적합한 투자스타일을 지닌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