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리퍼블릭, 알롱 전격 인수… 자체브랜드 확보 통해 마케팅 강화
에프앤리퍼블릭, 알롱 전격 인수… 자체브랜드 확보 통해 마케팅 강화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에프앤리퍼블릭(대표이사 오창근)이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알롱(allongs)을 전격 인수하면서 자체 브랜드 확보를 통해 마케팅 플랫폼 역량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알롱은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단골 왁싱 전문샵을 운영하는 무무왁싱 스튜디오에서 2014년 개발한 여성청결제 및 이너뷰티 브랜드입니다. 파라벤, 인공색소 등의 화학 방부를 하지 않아 안전하다는 특징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알롱은 이달 초 국내 최대 H&B스토어인 올리브영의 1200여개 매장 전점에 입점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자사몰 기준)이 70%를 상회하고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한국 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소비자들과의 커뮤니티 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알롱이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er)에 따르면 전세계 여성청결제 시장은 올해 23.4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됩니다. 특히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에서 여성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여성청결제 및 이너뷰티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알롱 인수를 통해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유통망 확장에 나섭니다.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와 더불어 중국에서도 현지 유통망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겨냥하여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에프앤리퍼블릭 관계자는 “금번 알롱 인수를 통해 글로벌 이너뷰티 시장을 선점하고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과 중국에 이어 동남아, 미주 등 여타 글로벌 지역으로의 진출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에프앤리퍼블릭은 향후에도 마케팅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하기 위해 마케팅 브랜드 확대와 신규 브랜드 인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