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경북소방본부에 2억5000만원 상당 소방용품 지원
이베이코리아, 경북소방본부에 2억5000만원 상당 소방용품 지원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경북소방본부에 면체(소방용 마스크 안에 덧대는 천)소독기, 고압세척기를 비롯 2억 5천만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소방관지원 프로그램 ‘히어히어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11개 시도지역에 총 22억5천만원 상당의 소방용품 지원을 마쳤습니다.

지난 4일 경북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베이코리아 홍윤희 이사, 경북소방본부 이창섭 본부장,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태훈 조달유통본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에 지원 품목이 된 면체소독기는 화재 유독가스로 오염된 면체(소방마스크 내에 덧대는 천)를 소방관들이 주로 손이나 일반 세탁기로 빨게 돼 유독물질 제거가 어려워 소방관들이 화재현장에서 질식하기 쉽다는 점에 착안, 경기도 소방관이 아이디어를 내 개발된 상품으로, 민간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베이코리아가 경북소방본부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울릉도 등 해안지역에서 바닷물 때문에 쉽게 부식되는 소방차를 쉽게 세척할 수 있는 ‘고압세척기’와 부상자를 들것으로 구조할 때 구급대원의 팔목 보호를 위해 ‘구급용 들것 팔목 고정대’를 전달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가 2017년부터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진행하고 있는 ‘히어히어로’ 캠페인은 소방의 본질인 출동환경에 도움되는 물품-장비를 지원해 국민안전 가치를 실현하는 캠페인입니다.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G마켓 후원쇼핑과 옥션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분기마다 상대적으로 재정이 취약한 지방소방본부를 직접 방문해 의견을 취합한 후 전국 11개 시/도 소방본부에 누적 지원금 약 22억 5천만원, 총 59종의 물품 2천3백여개를 지원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향후 소방관 안전은 물론 전국민 화재 안전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상품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입니다.

그 동안 이베이코리아가 지원한 용품으로는 ▲강원도에 제설기와 신발건조기, ▲경남에 산악 조난자 탐지가 가능한 열화상드론 ▲번화가가 크게 형성된 창원에 취객이 휘두르는 흉기로부터 구급대원을 보호하는 방검조끼 ▲제주에 혼자서도 한라산 조난자를 업을 수 있는 캐리벨트 ▲인천-광주지역에 좁은 화재 현장에서 꼬인 호스를 풀다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을 수 있는 꼬임방지호스를 지원했습니다.

▲아울러 전남에는 여수공단과 바닷바람 심한 다도해 특성을 살려 이베이코리아가 소방용품 업체와 함께 개발한 방화복 건조기 ▲충남에 위생적으로 소방화를 건조할 수 있는 신발건조기 ▲추운 내륙지역인 충북에는 발열조끼 등을 전달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2018년 5월에는 민간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고 이 중 전북 임성빈 소방관이 아이디어를 낸 ‘허리보호조끼’를 생산해 지난 9월 전북소방본부에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이베이코리아는 소방관 자선기부 나눔 축구대회 후원, G마켓/옥션에서 영화 ‘인랑’ 제작팀, 방송인 유병재 등과 장기투병 소방관 생계비 지원을 위한 회원 캠페인 등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해 4월에는 소방공무원 처우개선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청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지난 2년간 11개 지역의 소방관들을 직접 만나서 지역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때로는 소방용품을 직접 개발해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들의 노고가 국민들에게 잘 전달되었길 소망한다”며 “올해는 화재 안전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소방 관련 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관련 상품을 개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