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이재민 대피소용 텐트로 산불 피해지역 물품 지원 나서
롯데, 이재민 대피소용 텐트로 산불 피해지역 물품 지원 나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롯데그룹이 강원도 지역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고성과 속초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합니다.

롯데유통사업부문은 4월 4일 고성과 속초 지역 산불로 인한 이재민이 4,000여 명이 발생함에 따라 지난 해 4월 행정안전부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체결한 재난 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MOU)에 따라 긴급구호 협력체계를 즉시 가동했습니다. 

우선, 재해/재난 발생을 대비하여 사전에 제작해둔 이재민 대피소용 칸막이 텐트(3~4인용) 180여 개와 담요, 속옷 등이 담긴 생필품 구호 키트 400세트를 실시간으로 지원했습니다. 또한, 롯데유통사업부문의 국내 최대 유통망을 활용해 피해 지역과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 강원도 물류센터에서 생수, 컵라면, 즉석밥, 통조림, 물티슈 등 2,000명 분의 식료품을 즉시 지원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추후 이재민이 지속 발생 시 추가적인 지원을 통해 이재민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원준 롯데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힘든 시간을 겪고 있을 고성과 속초 지역 주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특히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유통사업부문은 지난 해 4월 행정안전부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3자간 재난 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재해구호기금으로 30억원을 출연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신속한 재해∙재난 대응을 위한 실시간 소통채널 마련, 주기적 모의 훈련 등 민∙관 협력 운영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며, 사회 전반적으로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