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NC '타다 프리미엄'… 서울 아닌 인천서 먼저 달린다
VCNC '타다 프리미엄'… 서울 아닌 인천서 먼저 달린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브이씨앤씨(VCNC)는 준고급 택시 서비스 '타다 프리미엄'이 드라이버 파트너들의 호응에 힘입어 인천지역으로 확대하며 향후 경기지역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고급택시 추진을 위한 인천광역시와의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빠르면 타다 프리미엄이 인천에서 가장 먼저 달리게 될 것으로 브이씨앤씨는 기대했습니다. 

<타다 프리미엄>은 4월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서울시와 협의하는 가운데 개인 및 법인 파트너들의 뜨거운 호응과 요청이 이어져 100대 대상 초기 지원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확대 적용도 검토 중입니다. 여기에 인천 드라이버 파트너 모집에도 박차를 가하면서 인천, 경기 지역을 포함한 수도권 프리미엄 고급택시 서비스가 앞당겨질 예정입니다. 

법인택시와 개인택시, 모범택시 모두 참여가 가능한 준고급 택시 서비스인 <타다 프리미엄>은 이동의 기본을 고려하는 타다 플랫폼의 서비스 기준을 지키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이동 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드라이버에게는 K7과 같은 합리적인 차종 운영으로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고, 사용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다 베이직과 동일한 '바로 배차' 시스템이 적용되며, 요금은 중형 일반택시에 비해 약 30% 높은 수준(탄력요금제 적용)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브이씨앤씨(VCNC) 박재욱 대표는 "타다 프리미엄에 대한 택시 업계의 관심은 곧 새로운 이동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열망과 수요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곧 서울과 인천 지역을 포함한 수도권에서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더 많은 택시 회사, 기사님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협업함으로써 국내 전체 모빌리티 혁신을 앞당겨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