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케이케미칼, 터치스크린 패널 전문업체 ‘이엔에이치’ 인수…사업 영역 다각화 박차
티케이케미칼, 터치스크린 패널 전문업체 ‘이엔에이치’ 인수…사업 영역 다각화 박차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티케이케미칼(대표이사 김해규)은 터치스크린 패널(TSP) 전문업체인 주식회사 이엔에이치를 인수해 사업 영역을 다각화 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엔에이치는 메탈 매쉬(Metal Mesh) 방식의 터치스크린 패널 전문 기업으로 2005년 3월에 설립돼 현재 삼성전자의 제품인 ‘패밀리허브’의 터치센서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공장은 아산테크노밸리에 위치해 있으며 메탈 매쉬 터치스크린 패널 외에도 휴대폰, 산업용, 게임기용 ITO 터치스크린 패널, 투명 LED 디스플레이, 전자칠판 등 다양한 IT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향후 사물 인터넷(IOT)을 접목할 예정입니다.

이엔에이치는 반도체 장비 사업으로 출발했으며 2008년에 스마트폰용 터치스크린 패널 제조업에 진출한 후 삼성 및 LG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번 M&A를 통해 재무 구조가 개선되고 터치센서 적용 제품군 확장 및 전자칠판 신규 납품, 투명 LED 상용화 등을 통해 매출 및 수익성이 크게 나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티케이케미칼 관계자는 “냉장고 터치스크린 패널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 사업인 사물인터넷 분야까지 확장 가능한 이엔에이치의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이번에 인수하게 되었다” 며 “향후 기술 마케팅 전문 인력 영입과 지속적인 R&D 투자 시에는 매출 증대와 수익 개선 등 성장과 발전이 크게 기대되는 회사”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티케이케미칼은 화학섬유 전문 제조기업으로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추진된 건설 부문 편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매출액 7890억원과 영업이익 545억원을 달성하는 등 견실한 기업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