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구안' 퇴짜에 비상걸린 금호아시아나그룹, "채권단과 협의해 나갈 것"
'자구안' 퇴짜에 비상걸린 금호아시아나그룹, "채권단과 협의해 나갈 것"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제시한 자구안을 채권단이 사실상 거부하며 그룹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11일 금호아시아나그룹과 채권단 등에 따르면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이 날 회의를 소집해 자구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 "자구계획에 사재출연이나 유상증자 등 실질적인 방안이 없어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기에는 미흡하다"며 부정적 입장을 밝혔습니다.

금호아시아나는 앞서 전날 채권단에 금호고속 지분 전체를 담보로 제공하는 조건으로 5000억원의 추가 자금 지원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3년의 시간을 요구했습니다. 3년 후 이행 여부를 평가받아 목표 기준에 미달하면 아시아나항공 매각 등 채권단의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수용하겠다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번 자구계획인 채권단으로부터 퇴짜를 맞으면서 그룹과 아시아나항공은 당혹감 속에 내부 회의를 통해 추가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주력 계열사인 아시아나항공이 연내 해결해야 하는 부채만 1조1860억원으로 총 부채 규모도 6조원이 넘어 유동성 문제를 자체적으로는 해결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룹은 이 날 자구안에 대한 채권단 반응이 나온 직후 "채권단과 좀 더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편 금호측은 채권단과의 재무구조개선 약정서(MOU) 시한인 내달 6일까지 추가적인 자구계획안을 내놓아야 합니다. 앞서 채권단은 금호측이 자구계획을 마련할 수 있도록 MOU 시한을 내달 6일까지로 연장해 준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