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케스트, 암 대사 과정 억제 항암물질 美특허 취득
바이오케스트, 암 대사 과정 억제 항암물질 美특허 취득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바이오제네틱스(대표이사 하관호, 안주훈)의 자회사 바이오케스트가 대사 항암물질에 대한 미국 특허도 취득했습니다.

 바이오제네틱스의 100% 자회사로 설립된 R&BD 기업 바이오케스트는 암 대사 과정을 억제하는 항암물질에 대해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바이오케스트는 지난 5일 국내 특허 등록한 이후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이 특허에 대한 권리 취득도 완료했습니다. 

이 특허는 지난달 경희대학교로부터 기술이전 받은 원천기술로 암 성장에 필요한 칼슘의 채널을 차단해 암세포의 정상, 증식을 억제하는 물질입니다. 기존 특정 적응증을 가진 항암제와 달리 모든 종양이 공통으로 가진 대사과정의 특성을 억제할 수 있어 모든 암 종의 치료 및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바이오케스트는 이달 중 경희대 연구팀과 화합물의 대량합성 및 동물에 대한 효력시험 및 병용효과 입증 시험 등의 계약을 맺고 연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안주훈 바이오케스트 대표는 “하반기 글로벌 비임상 시험을 위해 코반스(Covance), 셀레리온 (Celerion), 찰스리버(Charles River Laboratories) 등 북미, 유럽소재의 비임상 전문 CRO 기업들과 협의 중에 있다”며 “하반기 내 비임상 진행을 목표로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올해안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어 대사성 항암제 개발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