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지방 축적 억제 ‘펩타이드’ 유럽 특허 등록
나이벡, 지방 축적 억제 ‘펩타이드’ 유럽 특허 등록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펩타이드 전문기업 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이 지방 축적 억제 펩타이드에 대해 유럽 특허 등록을 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특허 명칭은 ‘신규한 지방 축적 억제용 펩타이드 및 이를 포함하는 비만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 (Novel Peptide for Inhibiting Fat Accumulation and Pharmaceutical 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Obesity Comprising the Same)’입니다.

이 특허 기술은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펩타이드가 중간엽 줄기세포의 지방세포로의 분화를 억제해 지방조직의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비만 치료제를 비롯한 지방간 질환 치료제 등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회사 측은 본 기술 관련해 자사가 구축한 파이프라인 중 염증성 치료제 부문에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치료제(NIPEP-CARE 2) 에 접목하여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비알콜성지방간염(NSAH)은 최근 현대인의 영양상태가 좋아지면서 환자의 수가 늘어가는 추세로 대사증후군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으로 대개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외관상 건강해보이기 때문에 간경화로 발전하기 더 용이해 위험한 질병으로 파악됩니다. 

특히 현재까지 마땅한 치료제가 없어 이에 대한 신약을 개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나이벡 관계자는 “현재 염증제어 펩타이드와 지방억제 펩타이드를 활용하여 NASH 치료제 NIPEP-CARE 2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시장에 없는 신약으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최근 단기차입금이 입금 완료된 상태로 계획에 있던 임상 진행 준비 및 전임상 진행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