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커피, 골라서 드세요" 동서식품 '카누' 다양한 라인업 출시
"원두커피, 골라서 드세요" 동서식품 '카누' 다양한 라인업 출시
  • 강헌주
  • 승인 2017.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준호 기자]

따스한 커피 한 잔이 수시로 생각나는 계절이다. 커피 전문점에서 고급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으면 최상이겠지만, 시간과 비용때문에 자주 즐길 수 없는 게 현실이다.

원두 고유 풍미를 그대로 느끼며, 쉽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Maxim KANU)’는 대표적인 원두향 인스턴트 커피다. 카누는 물에 쉽게 녹으면서도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카누의 고급스러운 풍미는 여느 커피 전문점의 원두커피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으로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또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하는 APEX 공법(Advanced Prime Extraction)을 적용해 산뜻한 산미도 살렸다. 특히 올해 카누는 맥심 브랜드 전반을 모두 개선하는 작업인 '맥심 6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향 보존 동결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 기존 제품보다 원두 향기가 더 진해졌다는 평가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카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카누 콜롬비아 다크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깊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다크로스팅으로 볶아 진한 초콜릿 맛과 스모키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는 아라비카 원두 중 프리미엄 급인 마일드 원두 종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원두를 블렌딩해 중남미 마일드 원두의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미디엄 로스팅으로 산뜻한 과일향과 달콤한 와인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카누 다크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카누 마일드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커피전문점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어 마시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한 제품으로 몸에 좋은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했다.

이외에도 카누 라떼, 카누 더블샷 라떼 등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동서식품은 겨울 한정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카누 크리스마스 블렌드’(Maxim KANU Christmas Blend)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카누 크리스마스 블렌드는 오직 겨울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으로 에티오피아·케냐·과테말라 3종의 원두를 블렌딩해 향긋한 꽃, 과일 향기를 머금은 풍성한 맛이 특징이다.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루돌프, 폴라베어 모양의 실리콘 커버가 포함된 보온병을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동서식품 백정헌 매니저는 “카누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고품질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의 50년 기술력이 집약된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올 겨울, 더욱 깊은 향으로 돌아온 카누와 함께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누리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