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본사, 2019 CTBUH 어워즈'서 3개 상 받아...국내 최초
아모레퍼시픽 본사, 2019 CTBUH 어워즈'서 3개 상 받아...국내 최초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아모레퍼시픽 본사 건물이 세계초고층도시건축학회(CTBUH, Council Tall Buildings and Urban Habitat)가 주최하는 ‘2019 CTBUH 어워즈’에서 2개 부문 대상(Winner)과 1개 부문 우수상(Excellence)을 각각 수상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국내에 세워진 건축물 중 CTBUH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은 것은 아모레퍼시픽 본사가 처음입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세계초고층도시건축학회는 초고층 건축과 도시 건축에 관한 최고 권위의 국제 단체입니다. 건축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매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콘퍼런스를 개최해 우수한 건축물을 선정 발표합니다.

올해 어워즈는 ‘2019 Tall + Urban Innovation’이라는 이름으로 4월 8일부터 사흘 동안 중국 심천에서 열렸습니다. 각 부문은 높이와 기술, 디자인, 창의, 도시환경 등 건축학적 기준에 따른 20여개로 나뉘는데, 아모레퍼시픽 본사는 이 가운데 ‘100-199미터 높이 고층 건물(Best tall building award / 100-199 meters)부문’과 ‘공간 인테리어 부문(Interior space award)’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또 ‘기계전기설비 부문(MEP Engineering award)’에서도 우수상을 받는 등 출전한 3개 부문 모두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특히 ‘100-199미터 높이 고층 건물 부문’의 대상은 출품작 수가 가장 많고 관심도도 높은 부문이라는 점에서 그 위상과 의미를 더했습니다.

세계초고층도시건축학회는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대해 “건축물도 자연, 도시,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등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작품”이라며 “필요 이상의 높이나 유행하는 디자인 보다는 건축물 자체의 가치와 수준에 집중한 부분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