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하이웨이원 인수하며 화장품 분야로 사업 '진출'
메디톡스, 하이웨이원 인수하며 화장품 분야로 사업 '진출'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번 계약 체결로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한 신 성장 동력을 확보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망을 보유
메디톡스, 하이웨이원 인수하며 화장품 분야로 사업 '진출' [사진=메디톡스]
메디톡스, 하이웨이원 인수하며 화장품 분야로 사업 '진출' [사진=메디톡스]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메디톡스가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 전문 기업을 인수하며 화장품 분야로의 신규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 법인 ㈜메디톡스코리아(대표 양기혁)는 지난 18일 헬스 및 뷰티 분야의 글로벌 브랜드 전문 유통 기업인 ㈜하이웨이원(대표 구자용)의 지분 58.3%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메디톡스는 이번 계약 체결로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한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망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2013년 설립된 하이웨이원은 글로벌 FMCG와 화장품 브랜드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유통 전문 회사로 폴란드의 국민 화장품 브랜드 ‘지아자’와 독일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등 100여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메디톡스는 이번 하이웨이원 인수로 화장품 사업으로의 원활한 진출을 위한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으며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에 집중되어 있는 사업구조를 다변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메디톡스는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주름개선 및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바이오 기술 기반의 화장품 원료 개발을 완료했으며 오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양기혁 메디톡스코리아 대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하이웨이원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은 화장품 사업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하는 메디톡스의 R&D 역량과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내년 출시되는 메디톡스의 첫 화장품 브랜드는 하이웨이원이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망을 통해 빠른 시장 침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