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우수 점포 60여곳 선정...필리핀 해외유통탐방 포상
CU, 우수 점포 60여곳 선정...필리핀 해외유통탐방 포상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편의점 업계 1위 CU(씨유)가 운영력 우수 점포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습니다.

CU(씨유)는 매년 전국의 1만 3천 여 점포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운영력 진단을 실시하고 우수 점포를 선정해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U(씨유)의 운영력 진단은 가맹점주에게는 효과적인 점포 운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고객에게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연 3회 시행됩니다.
 
전문 진단원들이 전국으로 파견돼 점포의 청결, 서비스, 상품 운영 등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이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주에게 피드백 하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운영력 진단을 통해 올해 우수 점포로 선정된 점포는 총 60여 점포입니다. 최우수 20여 점포에게는 해외유통 탐방의 기회가 주어졌고 나머지 점포에는 소정의 시상금과 우수 점포를 인증하는 도금 명찰이 전달됐습니다.
 
올해 CU(씨유)의 최우수 점포는 서울, 대구, 인천, 전북, 충북,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두루 배출됐으며 해당 점포의 가맹점주들은 이번 주(4/15~18) 해외 유통채널 탐방과 리프레쉬 시간을 갖기 위해 필리핀을 다녀왔습니다.
 
CU(씨유) 최우수 가맹점주들은 필리핀 현지의 편의점, 마트, 재래시장 등 다양한 유통 채널들을 견학하며 해외 상품들을 직접 접하고 국내 시장과의 차이점을 둘러보며 점포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CU(씨유)는 운영력 우수 점포 외에도 상시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보편적 혜택을 제공하는 20여 개의 다양한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는 경비 및 위생∙방제 서비스 할인 혜택에서부터 CU Mall(폐쇄형 복지몰) 이용, 장기렌트카∙차량정비∙항공권 할인, 장기운영점 CU포인트 지급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치과, 안과, 산부인과, 통증의학과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U 건강 Life 지킴이’ 프로그램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도입해 가맹점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현주 CU제주표선중앙점 점주는 “편의점은 점주가 얼마나 애착을 가지고 열심히 점포를 운영하느냐에 따라 고객들이 먼저 알아봐주고 그 만큼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며 “정기적인 운영력 진단을 통해 점포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본부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큰 동기부여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